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 찌개 소스로 유명한
다담에서 나온 비빔 양념 소스로
우렁 강된장을 만들어보기로 해요
들어가는 재료만 있으면 금방 완성이 되니
한번 만들어 보세요~

재료는 집에 있는 야채들만 있으면 되는데
저는 양배추, 감자, 양파, 애호박, 두부
이렇게만 준비해줬어요
뚝배기에 끓일 예정이니
양은 저정도가 적당한 것 같아요

다담 강된장 뒤를 보면
먼저 준비한 재료와 물을 넣고 끓여주고
그 다음에 다담 양념을 넣고 다시 끓여준 후
마지막에 두부를 넣고 졸이듯이 끓여주면 끝이에요

모든 앙념은 잘게 깍뚝썰기로 잘라주었어요
감자, 양파, 양배추, 애호박
이렇세 4개의 재료를 넣어주고
물을 자박하게 부어줍니다

이렇게 물이 끓어 오르면 다담 양념을 넣고
한번 더 끓여줍니다
저는 끓이다보니 물이 많은 듯 해서 조금 빼주었어요
벌써부터 맛있는 냄새가 나기 시작했어요~

저렇게 끓어오를때 네모썰기로
두부도 준비해주세요
강된장을 만들다보니 생각이 드는게
두부를 으깨서 넣어도 괜찮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음에는 두부를 으깨서 만들어보기도 해야겠어요

팔팔 끓어오를때 두부를 넣어주세요
두부를 넣고 다시 한번 졸이듯이 끓여주세요~

계속해서 끓이다보면 양념이 베고
흐르는 형태가 아닌 걸쭉한 형태가 될거에요
더 졸이듯이 눌러붙지 않게 저어주면서 끓여주세요

더 졸여도 되지만
저는 밥에도 쓱쓱 비벼 먹기도 하고
찐 양배추에 싸먹기도 할거라서 이정도만 졸였어요
또 요리를 하면서 생각이 든건
버섯도 넣으면 더 맛있을 거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이렇게 해서 완성된  다담 우렁강된장 비빔양념
요리를 잘 못해도 이런 소스를 이용해서
재료만 준비를 해주면 금방 완성하니
맛있게 만들어서 한끼 식사를 만들어보세요
그럼 오늘도 맛있는 한 끼 하세요!
오늘 수능도 화이팅!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