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 아주 맛있게 해먹었던
부대찌개 만드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아요~
원래는 다담 부대찌개 양념으로 가끔 해먹었는데
백종원씨 레시피를 따라해본 후
집에서 만들어 먹는게 훨씬
맛있는 것 같아서 항상 이렇게 해먹는것 같아요~

그럼 부대찌개 만들기 레시피 시작!

백종원 부대찌개 재료
사골곰탕 국물 2팩
(꼭 옛날 사골곰당 국물이 아니여도 다른 사골곰탕
국물로 하셔도 돼요)
비엔나 햄
스팸
베이컨
두부
양파
신김치
대파

부대찌개는 거의 햄이 주인공이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햄들이 필요해요~
부대찌개에 부대찌개 콩이 있어야하는데
저는 그걸 깜박해서 넣지 않았어요
넣지 않아도 사골국물로 인해 맛있으니 넣지 않아도 좋아요
사골국물은 1팩이면 되는데 저희집은
식구가 많아서 저는 2팩을 넣었어요~

부대찌개 양념(밥수저로)
고추장 2스푼 반
고추가루 3스푼
간장 4스푼
설탕 4스푼
다진마늘 1스푼 반

설탕 말고 매실액이나
다른 단맛나는 양념을 넣으셔도 돼요~
양념이 모자른것보다 나을것 같아서
조금 넉넉하게 만들었어요~
보통은 고추장2, 고추가루2, 간장3, 설탕3, 다진마늘1
이렇게 하셔도 괜찮아요~
저희집은 식구가 많아서 양념을 넉넉하게😆

양념이 다 만들어졌으면 이렇게
크고 넓은 냄비나 큰 웍에 재료들을 가지런히 담아놓고
가운데에 양념을 올려줍니다
제가 만든 양념에서 한스푼 반정도가 남았던거 같아요
모자른 양은 조금씩 추가해서 넣었어요~

 



이렇게 한 후 사골곰탕국물 팩 2개를 다 넣어주세요~
저는 멸치육수로 한 부대찌개보다
사골곰탕국물로 만든게 훨씬 맛이 깊게 느껴져서 좋더라구요
뽀얀 국물이 설렁탕도 생각나게 만드는 비주얼이네요😃

점점 보글보글 끓으면 재료들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수저로 살살 움직이며 양념을 퍼트려주세요~
점점 부대찌개 색이 나오는 모습이에요
냄새가 완전 부대찌개 냄새라
어서 어서 먹고싶었어요 하하하하!

양념이 좀 진해지고 재료들에 베어간다 싶으면
그때 이렇게 송송 썰은 대파를 넣어주세요~
파기름이 퍼지면서 더 풍미있는 부대찌개가 완성돼요
부대찌개 가게에 가면 졸이면서 먹는데
집에서 먹을때는 그럴수 없으니 적당히 간이 베고
졸여지면 그때 드시면 된답니다😃

드디어 완성!
얼큰한 부대찌개가 완성되었어요~
통통 비엔나에 여러 종류의 햄들과 두부가 함께
어울러져서 맛이 환상입니다!
끓일때 중간 중간 맛보면서 양념을 더 추가하시면 돼요~
모두 다같이 한끼 저녁으로 맛있게 먹었네요
저기에서 좀 부족하다 라면이 빠졌죠?
어제는 라면을 생략하고 만들었는데
라면사리도 넣고 싶으신 분들은
끓이면서 조금 졸여질때 넣고 완성해서 드시면 돼요😊

이렇게 사골곰탕국물 만으로도
쉽게 만드는 백종원 부대찌개!
정말 정말 맛있으니 간단한 찌개 찾으시면
한번 도전해보세요👋 강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