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언제나 먹어도 맛있는
계란말이 만드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아요~
요즘에는 계란말이 후라이팬도 있고
정말 편리한 세상이 된것 같아요😊
저는 집에 계란말이 후라이팬이 없어서
그냥 후라이팬으로 계란말이를 만들었어요
계란만 말아진다면 사실 후라이팬은
크게 상관은 없어요😆

노릇 노릇 맛있게 만들어진 계란말이~
계란말이에는 어떤걸 넣어도 맛있는데
오늘은 야채를 넣어서 맛있게!

야채 계란말이 재료

계란 3개
다진 애호박
다진 당근
다진 양파
소금 티스푼으로 반스푼

꼭 저렇게 아니더라도 집에 있는 야채
아무거나 다져서 넣으셔도 괜찮아요!
식감을 더 주기 위해서 저는 아주 작게 다지지 않고
조금 크게 다졌어요~
너무 크게 다지면 잘 익지 않으니
적당한 크기로 다져주세요^^

이제 계란 3개를 넣고
다진 야채를 모두 넣어주고 맛조금 꽃소금을 넣어주세요
소금은 티스푼으로 반스푼 정도면 될 것 같아요~

이제 이렇게 골고루 섞어지도록
야채와 함께 계란을 풀어주세요~
알록 달록 색이 예쁜 계란말이가 완성되겠어요
저는 포크를 사용해서 골고루 풀어주었어요~

 



이제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열이 좀 올라왔다 싶으면 그때 다 넣어줍니다!
보통은 풀어둔 계란을 조금씩 남겨두고 넣어주면서
계란을 말아야하는데 저는 그냥
한번에 다 넣어서 만든답니다.... 하하!

약간 후라이팬을 한쪽으로 숙여놓고
맨 위쪽에 계란이 저렇게 익어간다 싶을때!

그때 이렇게 만들고 싶은 크기로
뒤집어주면서 접어주세요~
또 좀 익는다 할때까지 조금 기다려주었다가
계속 말아주면서 접어주시면 돼요
익었는지 알려면 투명한 계란이
투명해지지 않아야한다는거 알고 계시죠?

후라이팬을 숙여놓고 계속 말아주시는데
저희 집 후라이팬이 좀 커요....
후라이팬이 크면 이렇게 중간이 터지는 일이
발생합니다 하하하하하하!
그래도 실패했다 생각하지 마시고
그냥 터진대로 중간에 끊어진대로 말아주세요~

이렇게 중간이 갈라졌어도 신경쓰지말고
계속 말아주시면서 약불로 해놓고 계란말이의 안이
익을 때까지 반대로 뒤집고 또 뒤집어주면서
기다려주세요~
계란이 부풀어 오르고 뒤집개로 가운데를 통통 쳤을때
통통해진 느낌이 들면 다 익은겁니다~

이렇게 계속 뒤집어주면서 익을때까지 기다려줍니다
노릇 노릇해지게 하는것도 잊지마세요😊

다 완성된 계란말이!
저는 좀 많이 노릇 노릇해졌네요 허허허허!
말다 중간에 끊어져서 끊어진채로 익혔답니다
완성된 계란말이는 도마에 살짝 식혀주세요~
살짝 식혀주면 계란말이가 더 잘 썰어져요👍

예쁘게 계란말이를 썰어주고
말아진 안을 보여드리고자 사진을😆
호박, 당근, 양파 3종 야채들이 들어있는
맛있는 계란말이가 완성됐어요~
알록 달록 색이 예쁜 계란말이에요
다음에는 스팸 계란말이를 포스팅 해야겠어요~
완성된 계란말이에 케첩이 빠질순 없죠 ?!
케첩도 콕 찍어 아주 맛있게 한끼 먹었네요
계란말이 생각보다 쉬우니
말다가 끊어졌어도 포기하지 마시고 만들어보세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