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요즘 둘째를 임신중인데 첫째와 다르게
입맛 당기는게 생각보다 없더라구요~
그러다 집에 양배추가 있어서 생각난게
강된장을 만들어서 먹으면 맛있겠다 생각들더라구요
양배추찜과 함께 먹을
강된장을 만들어보았어요~
음.. 근데 입맛이 없는게 맞나요? 하하하하하하!

 

 재료는 미리 다져놓은 사진으로 보여드릴께요~
애호박, 양파, 고추(종류 상관없음), 감자, 국거리용 소고기
국거리용 소고기는 남은게 있길래
남은 고기를 다져서 함께 만들어보았어요~

원래는 새송이 버섯도 넣고 우렁도 넣어
맛있게 해야하는데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자 싶어서
있는 야채와 고기로 만들어 보았어요~

 

양념 재료로는
다진마늘 1스푼, 고추장 1스푼, 된장 3스푼, 물 반컵

고추장과 된장의 비례는 된장보다 고추장 양이
항상 적어야해요
음.. 우리는 강고추장을 만드는게 아니라
강된장을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된장을 고추장보다 많이 넣어야합니다 허허!
양은 조금씩 달라져도 상관없어요

 

 

 

 

 볶는 요리에는 항상
야채를 먼저 고기를 먼저 볶아주어야해요
참기름을 두르고 모든 야채를 넣어서
고기의 색이 달라지도록 볶아주세요~

 

 저는 다진마늘을 이때 넣었다는.. 하하하!
된장이랑 고추장을 넣을때 넣어도 되고
볶을때 넣어도 되고
어차피 다 섞어질거라서 괜찮다는 저의 생각이..껄껄

 

 거의 볶아졌다 싶으면
물 반컵과 함께 된장, 고추장을 넣어서 섞어주세요~
여기서부터는 물이 점점 졸여지는걸
기다려주는 시간만 남았답니다~
양념을 넣으면 쌈장 냄새가 풍기기 시작해요
양배추 쌈에 먹을 생각을 하니 군침 도네요~

 

 점점 졸여지는 강된장!
양념이 질퍽 질퍽 해질때까지 졸여졌으면
이제는 불을 끄고 조금 식혀주면 끝이랍니다~
강된장 만드는 방법이 어려운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쉬워서 자주 해먹을거 같아요^^

 

 한 김 식혀진 강된장!
강된장 비주얼이 아주 맛있을거 같죠?!
양배추 쌈과 함께 너무나 맛있게 먹었던
어제 점심이였어요^^

야채를 잘게 써는게 조금 힘들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그렇게 썰어놓기만 하면
강된장 만들기는 반은 만든것이니
보시는 분들도 강된장 생각나시면
꼭 해드셔보세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