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생채 말고 고구마 생채!
이리 저리 들어보니 고구마 생채도 그렇게 맛있다고 해서
저만의 스타일로 만들어 보았어요~
백종원님이 언제 고구마 생채를 만드셨나봐요~
많이 만들어보시는 분들이 많아서
저도 한 번 저만의 스타일로 만들어 보았어요!
고구마 생채 고고고~~

먼저 준비할 재료는
고구마 (저는 작은 고구마에요)
대파 약간
고추가루 2수저
소금 한수저
설탕 한수저
마늘 반수저
깨소금 약간

이렇게만 준비해 주시면 금방 완성돼요!
저는 원래 무생채를 할때도
양념을 저렇게 하는데
고구마와 무만 달라질 뿐
나중에는 무로 재료를 바꿔서 만들어보세요
무생채도 정말 맛있어요~

먼저 껍질칼로 고구마를 예쁘게
껍질을 벗겨줍니다!
저는 한입 고구마라는 작은 고구마를
사용했는데 고구마의 종류는 상관없으니
고구마만 있으면 오케이인 고구마 생채랍니다!

고구마를 껍질칼로 다 벗긴 후에
얇게 썰면 썰수록 생채는 더 맛있어져요~
얇게 그리고 가늘게 고구마를 채썰어 줍니다!
무와 다르게 고구마의 단단함이 있어서
채써는게 좀 힘들수도 있는데
그래도 우리는 함께 힘내보아요~
요즘엔 채써는 조리도구도 많아서
조리도구를 사용해서 채썰기를 하셔도 돼요~
저는 손으로 써는게 익숙해서 손으로 싹싹!

고구마를 다 채썰었다면!
중요한 것은 고구마의 전분을 빼주는 일~
고구마도 감자처럼 전분이 많기 때문에
물에 담궈서 전분을 빼주거나
아님 몇번씩 헹궈서 전분을 빼주시면 돼요~

저는 헹궈서 전분을 뺐는데
한 4~5번 헹군거 같아요~
뿌옇다는 느낌이 없어지면 전분이 많이
사라진 상태라고 보시면 돼요~

이제 제일 중요한 양념!
아무리 채를 잘 썰고 썰어도 양념이 맛이 없다면
음식은.. 저기 안드로메다로 갑니다..흑
저는 제가 써놓은 양념에
조물 조물 양념을 하다 싱겁거나
아님 단맛이 없다 싶으면
소금 아니면 설탕을 조금씩 추가해주세요~
이제 양념이 섞어지게
조물 조물 주물러주세요~

이제 완성된 고구마 생채!
무생채와는 다른 느낌인데 이것 또한
너무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무생채는 아삭한 느낌이 많았다면
고구마 생채는 오독 오독 고소한 맛이 나는
그런 생채에요~
원래 레시피라면 식초를 넣고
멸치액젓도 넣는거 같았는데
저는 이렇게 깔끔한 맛이 좋아서
제가 무생채 만드는 양념으로 만들어 보았어요~

기호에 따라 식초 아니면 멸치액젓을
넣으셔서 간을 하셔도 되니
양념에 추가해서 만들어 드셔도 됩니다~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한 고구마 생채!
역시 백종원님은 요리 대부십니다!
고구마 생채를 하시다니 엄지 척이에요!

그럼 오늘도 모두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